일상

중국 한한령이란? 한한령 이후 생활? 최근 한한령 완화 기대감

동그리댕댕 2022. 12. 12. 22:59
반응형
한한령이란?
중국 내 한류 금지령으로,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지는 않았지만, 2016년 7월 한국의 사드(THAAD)배치가 확정된 후부터 이에 대한 보복 조치로 적용되고 있음. 한한령 해제 움직임은 2020년 1월부터 시작됐으며, 7월 한국관광공사와 중국 최대 여행기업의 공동 한국 관광상품 판촉을 신호탄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는 평가가 있음.

출처-네이버

중국 시장이 워낙 크다 보니 한한령으로 인해 한국의 다양한 경제적 제한을 받고 있고, 완화가 된다면 막대한 경제적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한령 이후 생활??

한국의 사드(THAAD) 배치 이후 중국의 비공식적으로 한류를 금지하는 보복 행위로, 중국은 한국으로의 단체 관광상품 판매 금지령을 내렸고, 한중 합작 드라마에서 한국 배우가 갑자기 하차 하는 등 방송심의를 통과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의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가 금지되어 방영되지 못하였습니다.

 


한한형 완화 기대감

최근 지속적으로 한한령 완화와 관련된 기사가 나오고, 슬의생,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 한국 드라마가 중국에 반영되기 시작하면서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https://www.news1.kr/articles/4892059

 

한중외교장관회담 화상 개최… 북핵·한한령 등 논의 주목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335766632557864&mediaCodeNo=257&OutLnkChk=Y

 

한중 외교장관 화상회의…시진핑 방한·한한령 완화 기대감(종합)

한·중 외교 장관들이 12일 화상회담을 연 가운데, 조만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이 이뤄질지 이목이 집중된다. 양국 장관들은 회담을 통해 공급망 소통 확대, 문화콘텐츠 교류 활성화 등

www.edaily.co.kr

한한령이 해제 또는 완화되면 가장 크게 피해를 입은 한류와 관련된 부분이 부각을 보일 것입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산업, 영화, 영상콘텐츠, 화장품, 여행 등 다양한 곳에서 경제적 이득을 볼 수 있고, 주식 시장에서도 관련 종목들이 주목을 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