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경남 창녕 화왕산 진달래 등산 코스 3코스 출발 - 1코스 하산

동그리댕댕 2024. 4. 27. 15:25
반응형

 

24년 4월 13일 진달래 구경을 위해 경남 창녕 화왕산을 다녀왔다.

 

 

3코스로 출발하여 1코스로 내령오는 산행을 준비했고, 선선한 날씨와 따사한 햇살이 등산하기 딱 좋은 날씨였다.

9시 도착하니 자하곡 화왕산탐방 주차장은 거의 만차였고, 1-2자리 남아서 우리팀은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아래쪽 넓은 주차장은 널널했다. 자하곡 화왕산탐방 주차장에도 화장실이 있으니 일찍 돛착한다면 조금이라도 덜 걸을 수 있는 자하곡 주차장을 추천한다.

 

벚꽃은 이미 다 떨어져서 물위에 핑크빛만 확인할 수 있었다.

 

 

너무 멋진 진달래 풍경과 정상 쪽에서 바라본 화왕산을 바라보자. 성벽이 둘러 싸고 있는 산을 바라보면 조상들이 정말 대단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곳곳에 진달래 군락지가 보이고, 어디서 찍어서 좋은 포토스팟이 된다. 가을쯤 오면 억새 구경하기에도 좋은 산이다.

정상에는 사람들이 많아 줄을 서고 10분 정도 대기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이 날 날씨도 좋고 진달래도 만개하는 시기라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눈치 보이니 후딱 인증샷만 찍고 내려왔다. ㅎㅎ 

 

 

1,2등산로 하산길에 허준 촬영지 쪽으로 가는 길이 있고, 엄청난 진달래 군락지가 보였지만 우리는 동행자의 부상으로 인해 샛길로 빠지지 않고 바로 내려왔다. 

하산 후 자하곡 주차장 밑에 있는 토담산골에 들려 밥을 먹었다. 여기 감자전 정말 쵝오~ 

수제비, 감자전, 토도리묵 시켜서 먹었는데 화왕산 등산한다면 하산 후 여기서 꼭 밥 먹길 추천 한다!

 

https://m.place.naver.com/restaurant/15706376/home?entry=pl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