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모로코 vs 스페인 피파랭킹 순위, 시간

동그리댕댕 2022. 12. 6. 09:50
반응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6강 모로코 vs 스페인 다른 16강 보다는 예측이 쉽울거 같은 경기인데요, 그래도 승부는 어떻게될지 모르니 방심할 순 없겠죠.

 

이번 월드컵은 이변이 많은 월드컵이었어요. 아무래도 그런게 스포츠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모든 선수들이 각 나라의 대표로 나왔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겠죠?

 

크로아티아가 1위를 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모로코가 조 1위로 올라와 우승후보 스페인과 맞붙게 되었네요.

 


모로코 vs 스페인 중계 시간표

네이버 출처

모로코 vs 스페인 경기는 12월 7일 00시 시작합니다. 같은 날 새벽 4시에는 포르투갈 vs 스위스 경기가 열리네요.

 

모로코 vs 스페인 피파 순위, 전력비교

네이버 출처

월드컵 예선 결과를 보면 모로코도 결코 만만한 팀은 아닌거 같아요. 7승 1무 0패로 월드컵을 진출하고 조 1위를 달성하였는데요, 스페인 또한 역시 강팀임을 알 수 있듯이 6승 1무 1패의 성적으로 월드컵을 진출했습니다.

 

양국의 피파 순위를 비교하면 모로코 피파순위는 21위, 스페인 피파순위 6위로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로코는 역습+ 점유율의 스타일을 보여주고, 스페인은 티키타카를 통한 세계 최고 점유율을 보여주는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숏패스가 스페인 16개, 모로코 6개로 두 나라의 스타일을 비교해볼 수 있어요.

 

선수 평균 시장가치는 모로코 807만 유로, 스페인 3466만 유로로 스페인이 약 4배 정도 높은 가치를 보여주고 있어요.


모로코 vs 스페인 주요 선수, 키플레이어

네이버 출처

모로코 주요선수

모로코의 원더 보이로 불리는 아치라프 하키마(파리 생제르맹) 는 모로코를 대표하는 선수이다. 정상급 오른쪽 윙 백인 하키마는 도르트문트, 인터밀란을 거쳐 현재 파리 생제르맹에서 주전급 선수로 뛰고 있는 모로코의 스타플레이어다. 이번에도 뛰어난 윙 백 플레이로 공, 수 모든 측면에서 활약해줘야 스페인을 공략할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출처

스페인 주요선수

스페인의 선수들은 한명한명이 뛰어난 스타플레이어기 때문에 특정한 주요선수를 뽑을 순 없지만, 이번 대회에서 스페인의 최전방을 맡고 있는 최고 스트라이커 알바로 모라타(AT마드리드)가 제 역할을 해줘야 스페인이 손 쉽게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7일 00시 모로코 vs 스페인 분석, 피파랭킹은 스페인이 많이 앞서지만 어떤 결과도 쉽게 예측할 순 없기 때문에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벽 4시 경기가 아니기에 치킨 한마리 뜯으며 보도록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