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포르투갈 vs 스위스 경기일정, 피파랭킹 순위

동그리댕댕 2022. 12. 6. 23:33
반응형

한국이 아쉽게 16강에서 대회를 마무리했네요.

 

이제 16강 경기는 모로코 vs 스페인, 포르투갈vs 스위스 단 두 경기만 남은 상황입니다. 16강 경기 중 가장 예측이 어려운 경기일 것 같은데요, 그만큼 재밌는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네이버

포르투갈 vs 스위스 경기일정은 12월 7일 새벽 04시 입니다. 


포르투갈 vs 스위스 피파 순위, 전력 비교

출처 네이버

포르투갈 피파 순위 9위, 스위스 피파 순위는 16위로 포르투갈이 우세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차이가 나지 않죠. 포르투갈은 전통적인 강팀으로 각인이 되어있고, 특히 호날두라는 스타플레이어 덕분에 강팀 이미지가 강합니다.

반면 스위스는 호날두 같은 플레이어가 없어 강팀의 느낌이 없는데, 사실은 뛰어난 조직력을 바탕으로 소리소문 없는 강팀이죠. 

포르투갈vs스위스 역대 전적을 보면 스위스11승 9무 5패로 앞서고 있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결코 승부를 쉽게 예측할 수 없는 경기입니다. 두 팀 모두 점유율과 역습을 통한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평균 시장 가치는 포르투갈이 약 3000만 유로, 스위스가 900만 유로로 약 3배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 vs 스위스 주요선수, 키플레이어 

출처 네이버

포르투갈 주요선수

포르투갈의 주요선수는 역시 호날두입니다. 이번 월드컵을 통해 우리나라 선수가 아니냐는 오해(?)도 받았지만..ㅎㅎ 역시 세계적인 스타플레이어 호날두를 가장 조심해야하는 포르투갈의 주요선수입니다. 호날두도 이제 나이가 있는 편이라 이번 카타르 월드컵이 마지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우승이 목 마를 것으로 생각합니다. 

 

출처 네이버

스위스 주요선수

포르투갈에 호날두가 있다면, 스위스엔 샤키리가 있습니다. 알프스 메시라는 별명을 가진 샤키리는 발기술과 드리블이 뛰어난 선수이고 바이에른 뮌헨, 인터밀란, 스토크시티, 리버풀 등 빅클럽에서 커리어를 쌓았고, 특히 뮌헨과 리버풀에선 UEFA 챔스 우승 경험까지 한 선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