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가을 단풍이 너무 예쁜 계룡산 등산기

동그리댕댕 2022. 11. 18. 00:01
반응형

지난 주말 계룡산 등산 다녀왔어요~

 

저희가 다녀온 코스는 

 

계룡산 동학사 ㅡ 삼불봉 ㅡ 갑사(천정탐방지워센터) ㅡ 남매탑 ㅡ 삼불봉 ㅡ 금잔디광장 ㅡ 갑사

 

이 코스로 다녀오니 난이도가 적당하고 급경사도 없어서 단풍 구경하며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어요. 

시간은 대략 4시간 정도 걸렸어요.

특히 갑사가 너무~~~ 이뻐서 깜짝 놀랐어요.

전날 비가 와서 날씨가 우중충했는데, 많이 춥진 않아서 등산하기 좋은 날씨였어요.

차라리 흐리니 햇빛이 없어서 더 편했답니다.

단풍 구경을 위해서 전국 각지에서 등산객들이 몰렸더라구요. 저 버스들 보이산요 ㅎㅎ

계룡산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 동절기 하절기 입산 가능 시간이 정해져있어요.

국립공원 도장도 한장 찍어봤답니다 ㅎㅎ 도장이 이쁘네요

 

안내도를 보고 코스를 정할 수 있어요

올라가는 길에 사진을 찍었는데, 고도가 높은 곳은 잎이 다 떨어져서 나무가 앙상하더라구요

잠시 쉬며 숨도 좀 고르고.. 

남매탑 근처에 너무 새빨갛고 이쁜 단풍 나무가 있더라구요, 앙상한 나무만 보다가 제대로 된 단풍을 처음 만나서 

너무 기뻐서 사진을 마구 찍었어요 

남매탑 구경하고 간단히 끼니도 떼웠어요

남매탑 옆에는 귀여운 거북이들도 있었어요 

등산할 땐 역시 컵라면이죠!! 와 지금도 먹고싶어요,

좀 덜 익어서 과자 먹는 맛이 나지만 그래도 그 어떤 라면보다 맛있어요

안전쉼터인 금잔디고개, 여기서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시더라구요. 말 그대로 금잔디가 펼쳐진 있는 모습이었어요

이 사진은 왜 찍었지.. 생각하며 보다보니 저 밑에 물 때문에 찍은거 같아요. 계룡산에 있는 모든 물이 너무 맑았어요.

어딘지 잘 기억이 안니지만, 멋진 사찰도 중간에 있었구요

최종 목적지인 갑사가 얼마 안남았어요

내려가는 길에 또 멋진 단풍 발견~ 구경 하세요

거의 다 내려오니 푸른빛이 다시 보이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어요. 고도 낮은 곳으로 오니 푸릇푸릇한 모습이 있다니..

갑사에 도착하니 단풍이 제대로 펼쳐졌어요. 너무 이쁘지 않나요..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갑사 돌담도 구경하고요

아직 단풍 구경 못하신 분들, 근접샷으로 구경해보세요~~

 

이 사진이 제일 가을 느낌~~ 바닥에 깔린 낙엽부터 단풍 나무까지 완벽해요

열심히 등산하고 난 뒤엔 역시 먹는걸로 풀어야죠.. 이럴거면 왜 등산하냐지만 

이 맛에 하는걸요~~ 밥은 초원가든에서 먹었어요.

 

올해 가을 산행은 너무 성공적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