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경기도 5대 악산 중 하나 포천 운악산 등산기

동그리댕댕 2022. 9. 20. 00:52
반응형

한번씩 등산을 떠나는데, 보통 경북, 경남 지역 산만 올라가서 멀리 떠나 보자는 심정으로

경기도 운악산으로 등산을 떠났어요~

 

여러분들 악산이라는게 험준한 산이라는 뜻을 가진거 아셨나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멋진 폭포 사진을 보고

운악산으로 산행을 떠났어요. 결과적으로 아름다운 풍경, 폭포에 만족하였어요

 

경기도 5대 악산은

1. 감악산: 경기 파주시, 연천군, 양주시

2. 황악산: 경기 가평군, 강원 화천군

3. 운악산: 경기 포천시, 가평군

4. 관악산: 서울 관악구, 경기 과천시, 안양시

5. 송악산: 경기 개성

이렇게 구성됩니다. 악산을 모두 정복하는 것도 등산을 하는 재미겠죠

 

산행을 시작하기 전에 근처에 있는 해장국 집에서 식사를 했어요~

대표 메뉴인 변강쇠 해장국을 시켰는데

선지, 천엽, 소머릿고기가 들어가 매우 든든한 한끼였어요

 

유명 맛집인듯 다양한 사인이 걸려있었어요

그 중에 모태범 선수 사인이 눈에 띄었는데

모태범 선수 아버지께서 단골이라 모태범선수가 메달을 획득하고

아버지와 같이 방문했다고 하네요~

배도 든든하게 채웠고 등산을 시작해 봅니다.

1코스로 올라가고 2코스로 내려오는 산행

안내판에 따르면 1코스 2시간, 2코스 2시간30분으로 나오는데

저희는 쉬는 시간 포함하여 총 5시간 걸렸어요

 

1코스에는 암벽코스와 일반코스가 나뉘는데 저희는 일반코스로 갔답니다

내려오는 2코스는 선택길 없이 암벽을 타야한답니다...

혹시나 암벽 타기가 너무 부담스러운 분들은

다른 산으로 선택하세요

 

운악산에는 물이 정말 많았는데 엄청 맑고 시원했어요

저 멀리 보이는 폭포는 소리마저 시원했답니다

 

 

시원한 물주기 소리 듣고 갈게요

비가 온 뒤라 그런지 물이 더 많게 느껴졌어요

 

귀여운 황구도 주인과 같이 산행을 하러 나왔어요

저희보다 더 잘 타는거 같네요 ㅎㅎㅎㅎ

중간중간 천국의 계단도 보였는데

암벽을 보다 보면 계단이 이렇게 반가울 수 없었답니다

 

왼쪽과 오른쪽 차이가 보이시나요

비가 오고 구름이 잔뜩 낀 상태로 출발했는데,

어느덧 날이 개고 저렇게 멋진

풍경을 선물해줬답니다

1코스 정상 도착 전에 애기봉이 보이는데

아주 커다란 바위였어요

옆에서 사진도 한컷 찍어주고

 

좀더 올라가다보면 서봉이 나온답니다.

서봉에서 능선을 따라 8분정도 걸어주면

동봉이 나오는데, 바로 여기가 하이라이트 입니다~

 

동봉에는 아이스크림과 막걸리를 파는 아저씨가 계시는데

정상에서 먹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은 정말 꿀맛 그 자체였어요

이 아이스크림만으로도 운악산을 등반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ㅎ

그만큼 맛있고 행복했다는 이야기죠

정상석에서 사진도 찍고 근처에서 자리 잡아

간단히 끼니를 떼우고 다시 내려갔어요

내려가는길은 계속해서 암벽이 나와

사진도 제대로 못 찍고 길 따라 내려갔답니다...

밧줄과 손잡이가 충분히 안전하게 장치되어 있지만

암벽 산행은 해본적이 없어서 공포감 때문에

내려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무서웠어요 ㅠㅠㅠㅠ

 

이렇게 암벽 산행이 한동안 이어지다가

일반 산길이 나왔어요

2코스 하산하신다면 초반에는 스틱 잠시 넣어두시고

어느정도 내려간 후에 스틱을 꺼내서 내려가시는게 편할거에요

 

원래 소꼬리폭포에서 사진을 꼭 찍으려고 했는데

정신없이 내려오다 보니 놓쳤지 뭡니까...

참나.. 동선 체크 제대로 하고 갔어야 하는데 ㅠㅠ

 

여러분들은 꼭 동선체크 다시 한번 하고 가세요

소꼬리폭포 너무 멋있어 보였는데 아쉬웠어요

 

운악산 정말 멋진 산이었고

내려올 때 무서웠지만

충분히 가치 있는 산행이었어요~

 

운악산 등반할 계획이신 분들께서는

꼭 장갑 챙겨서 가도록 하세요!

그리고 암벽을 타야한다는 것 고려하시고

소꼬리폭포 동선 체크도 다시 한번!

 

그럼 모두 안전 산행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