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일본 vs 크로아티아 대진표, 피파랭킹 순위

동그리댕댕 2022. 12. 5. 10:52
반응형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과 함께 아시아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주역 중 한 곳이 바로 일본이죠.

스페인, 독일이 포함된 죽음의 E조에서 독일, 스페인을 무너뜨리고 조 1위를 확정지으며 16강으로 올라갔는데요.

 

16강에선 전설적인 미드필더 모드리치가 버티고 있는 크로아티와 경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출처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프랑스, 잉글랜드가 큰 이변 없이 일찌감치 8강으로 진출하였고, 12월 6일 대한민국과, 일본이 각각 16강전을 치르게 됩니다.

 

일본은 6일 00시 대한민국은 6일 04시 아시아 국가가 모두 이기면 8강에서 한일전을 볼 수 있는데요, 꼭 모두 이겨서 8강에서 재밌는 경기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네이버 출처

일본 vs 크로아티아

FIFA 랭킹은 일본이 23위 크로아티아가 15위로 크로아티아가 우세합니다. 지역예선을 보면 일본은 상당히 많은 골을 넣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 신장이 약 4cm 정도 크로아티아가 크고, 양국 모두 점유율+역습이라는 팀 스타일을 가지고 측면 공격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장가치는 크로아티아가 약 3배 정도 더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 스페인과 독일을 꺽은 일본을 봤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겠죠??

 


조별리그에서 보여준 일본은 완벽한 실리축구를 보여주며 패스 위주의 축구를 하며, 미토마가 측면에서 수비를 제쳐 돌파를 하며 공간을 만들고, 공격수들은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골로 연결시킨 플레이가 16강 진출의 핵심이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전통적인 축구 강국이지만, 이번만큼은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vs 크로아티아 키 플레이어, 주요선수

네이버 출처

크로아티아 주요선수

전설적인 미드필더로, 아직도 레알마드리드에서 현역으로 우수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루카 모드리치 

네이버 출처

일본 주요선수

레알마드리드 이적 후 임대 생활을 하다 22년 레알 소시에다드로 완전 이적한 이강인과 인연이 있는 쿠보 타케후사

 

두 선수가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도 큰 관심사가 되겠습니다. 오늘 밤은 일본과 한국 경기가 모두 있어 너무 기대됩니다.

양국 모두 잘 해서 8강에서 만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