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12월 07일 증시 요약, 특징주, 주도주 확인, 컬러레이, 공구우먼, 푸드나무, 드래곤플라이, 엠게임, 실리콘투, SM LIFE DESIGN

동그리댕댕 2022. 12. 8. 00:55
반응형
더보기

2022년 12월 07일 증시 요약, 주도주 확인

최근 지속적으로 혼란스러운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도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장초반 강세를 보이던 종목들이 장 후반이 되어 급락이 나오는 모습도 보이며 변동성이 심했습니다.

 

개별종목을 보면서 금일  시장을 주도한 주도주를 살펴보고 시황 정리해보겠습니다.

 

컬러레이

금일 코스닥 시장에서 상하가 1,19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중국이 코로나 봉쇄를 완화하며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 항공, 여행, 카지노 등 중국 리오프닝이 하나의 테마로 형성되어 주도주, 특징주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컬러레이의 경우 중국 색조화장품 업체 야양과기와 합작 협약 체결이라는 뉴스에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리오프닝 관련 화장품 특징주는 연우, 청담글로벌, 씨앤씨인터내셔널, 한국화장품, 한국콜마 등 있습니다.

 

공구우먼

컬러레인과 함께 14,000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며 시장 마감하였습니다. 1세대 온라인 의류 쇼핑몰로 플러스 사이즈 여성 의류뿐만 아니라 이너웨어, 잡화, 피트니스 웨어 등 자체 상품을 출시하고있습니다. 지난 6일 무상증자 이슈가 있었던 종목으로 금일 상승은 중국 리오프닝 호재까지 겹쳐 상한가로 마감하였습니다.

푸드나무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였지만, 종가는 19.44% 상승한 23,35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금일 상승은 푸드나무의 100% 무상증자 결정에 따른 상승입니다.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 기준일: 2023.01.02, 상장예정: 2023.01.27

한국경제TV

드래곤플라이

CJ ENM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 사업을 진출하며 MOU를 체결하여 강세를 보였습니다. 스페셜포스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양사 간 기술, 사업 전략을 공유하고 게임, 웹툰,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엠게임

올해 사상 최대 실적 전망에 급등하여 15.64%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나이트 온라인의 미국, 터키 지역에 신규 서버 오픈 후 이용자 수가 급등하여 21년 월 평균 매출의 136%를 넘어서며 최대 실적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흥행 돌풍도 현재 진행형이고, '루아' '소울 세이버' 신규 게임도 지켜봐야합니다.

실리콘투

13.95% 올라 2,655원에 거래 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 후 횡보 구간을 보이다가 다시 시세가 나온 모양입니다. 스타일코리아닷컴 플랫폼 운영 중이며 K-뷰티 브랜드 제품 역직구 판매를 통해 올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비 146% 상승하는 등 수익개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리오프닝 이슈로 화장품 관련주 상승에 힘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Sm life Design

아바타2 개봉일(12월 14일)이 다가오며 관련주들이 힘을 얻는 모습입니다.  디즈니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SM Life Design에 수급이 몰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올 4월에 SM Life Design은 디즈니와 국내 판권 계약을 종료했다는 소식을 전했으니, 그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