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서진시스템, 주가와 매출 사업개요 확인, 추세확인, 탈중국 수혜기업

동그리댕댕 2022. 12. 25. 14:02
반응형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은 친환경, 경량화의 대표 소재인 알루미늄을 주요 원재료로 사용하여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철판 등의 철강재를 원재료로 사용하여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사업까지 확장하였습니다.

주요 전방산업별로 크게 통신장비 부문, 모바일 부문, ESS부문, 반도체 장비부문의 4개 사업으로 구분되며 기타 사업부문을 두고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 발굴하고 있습니다.

부문 주요제품
통신장비 RRH, 소형 중계기 등의 함체, DU(Digital Unit) 등 기지국 장비
모바일 스마트폰 메탈케이스 가공(Tri, 아노다이징),
스마트폰 ASSEMBLE
ESS 에너지저장장치 케이스 및 구동장치 등, OEM 장비 등
반도체 장비 반도체 식각/ 증착 장비의 구동장치, 구조물, OEM 장비 등
기타 사업부문 자동차 부품, 생활가정용품, 중공업/주물 제작물, PCB,
기타 OEM등

- 출처 : DART 분기보고서

출처: DART 분기보고서

매출액 구성을 보면 통신장비 부품이 30% 이상 차지하고 있어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최근 ESS 부품, 반도체장비 부품 점유율이 높아져 각 21.39%, 17.05%로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DART 분기보고서

각 부품의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통신장비 부품, 스마트기기 부품, 반도체 장비 부품, ESS 부품 등에서 각 RRH, 필터, 스마트폰 및 태블릿, 반도체 식각/증착장비, 배터리 왜 다양한 에너지 저장장치 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재무 상황을 살펴보면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서진시스템 최근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개인 매도세, 기관, 외국인 양매수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연기금에서도 연일 매수를 하고 있어 좋은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서진시스템은 개인 주체 종목이 아닌 외국인 주체 종목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2월 23일 10일선을 깨며 음봉을 보여줬지만, 밑꼬리를 달며 10일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개인 20만주 매도에 비해 기관과 외국인은 각 2만, 19만주 매수를 하며 자리를 지켰습니다. 

19,050원 선을 연일 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매수세가 붙으며 강하게 뚫고 가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출처: DART

서진시스템 생산설비 소재지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공장들이 베트남에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최근 탈중국 분위기에서 서진시스템이 각광받는 이유라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https://biz.sbs.co.kr/article/20000094591?division=NAVER

 

애플 '탈중국' 가속…

[앵커]기자가 콕 짚어 전하는 뉴스, 뉴스픽입니다.애플이 '탈중국'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앞서 인도에서 아이폰 생산을 늘리기로 했는데 이번엔 베트남에서 맥북 생산을 계획 중이라는 보도가

biz.sbs.co.kr

어디까지나 저의 추측이라는 점 확인해주세요!!

반응형